1.TeamCity에서 지원하는 첫 번째 Trigger
VCS에 소스코드가 커밋되는 순간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VCS Trigger이다.
목적 : 개발자가 변경한 소스 코드가 다른 소스 코드와 통합될 때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데 있따.
따라서 빌드 스크립트를 최대한 빨리 실행한 후 빌드 결과를 개발자에게 피드백해야 한다.
2.TeamCity에서 지원하는 두번째 Trigger
정해진 시간에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방식.
이 방식은 VCS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필요 없이 정해진 시간에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된다.
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.
(프로젝트 전체를 통합 테스트, 소스 코드의 품질 문서생성)<-긴시간이 필요하므로..
긴 시간이 필요할 경우에는 야간에만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게 설정할 수 있다. Schedule탭
3.TeamCity에서 지원하는 세번째 Trigger
빌드 설정에 의존 관계가 있을 경우 의존 관계에 있는 빌드 스크립트가 설공했을 때만 빌드를 실행할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
프로젝트 진행 시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서 프로젝트를 분리하고 프로젝트 간의 의존 관계를 가지는 경우, 이와 같이 프로젝트 간의 의존관계가 발생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rigger이다. Dependency탭
TeamCity는 다양한 Trigger설정으로 프로젝트의 요구에 따라 빌드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다.
VCS에 소스코드가 커밋되는 순간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VCS Trigger이다.
목적 : 개발자가 변경한 소스 코드가 다른 소스 코드와 통합될 때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데 있따.
따라서 빌드 스크립트를 최대한 빨리 실행한 후 빌드 결과를 개발자에게 피드백해야 한다.
2.TeamCity에서 지원하는 두번째 Trigger
정해진 시간에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방식.
이 방식은 VCS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필요 없이 정해진 시간에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된다.
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.
(프로젝트 전체를 통합 테스트, 소스 코드의 품질 문서생성)<-긴시간이 필요하므로..
긴 시간이 필요할 경우에는 야간에만 빌드 스크립트를 실행하게 설정할 수 있다. Schedule탭
3.TeamCity에서 지원하는 세번째 Trigger
빌드 설정에 의존 관계가 있을 경우 의존 관계에 있는 빌드 스크립트가 설공했을 때만 빌드를 실행할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
프로젝트 진행 시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서 프로젝트를 분리하고 프로젝트 간의 의존 관계를 가지는 경우, 이와 같이 프로젝트 간의 의존관계가 발생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rigger이다. Dependency탭
TeamCity는 다양한 Trigger설정으로 프로젝트의 요구에 따라 빌드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다.
'TeamC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eamCity에서 관리할 프로젝트 설정 영상 (0) | 2010.09.07 |
---|